핫 이슈

외모지상주의 지방 시골 비하 논란 어떻길래?? 박태준 작가프로필

e알리미 2017. 8. 11. 19:44

 

■ 외모지상주의 지방 시골 비하 논란 어떻길래??

 

웹툰 '외모지상주의'가 지방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매주 금요일에 연재 중인 웹툰 '외모지상주의'는 지난 7월 중순부터 '소풍' 에피소드를 진행했다.

해당 에피소드는 주인공 박형석과 학생들이 놀이공원에서 소풍을 지내는 것으로, 지방의 고등학교와 갈등이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렸다.

하지만 강원도 지방의 고등학생이 옷을 사기 위해 감자를 캐서 팔거나 과한 사투리를 사용해 '지방비하 논란이 일어났다.

웹툰을 본 독자들은 "지방비하가 심하다", "지방 애들은 왜 양아치로 나오냐", "외모지상주의 옹호인지 비판인지 모르겠다", "지방사람을 혐오하는 시선으로 그린 느낌이다"라며 전개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작가 박태준은 "캐릭터 묘사 과정에서의 일부 과장된 표현으로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하다. 지방 비하의 의도는 없었으나 감상에 불편을 드릴 수 있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앞으로의 작업에 더 주의하겠다"며 사과의 말을 전했다.

출처 http://entertain.naver.com/read?oid=082&aid=0000730419

 

 

■ 웹툰 작가 박태준이 ‘지방 사람을 비하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연재 중인 ‘외모지상주의’ 최근 에피소드 ‘소풍’에서 지방 고등학생들의 사투리를 과장해 표현하고 감자 먹는 모습을

강조한 것에 네티즌들의 비난이 이어진 것이다. 

박태준은 ‘작가의 말’을 통해 “지역을 특정 짓지 않기 위해 여러 지역의 요소들을 섞었다”며 “캐릭터 묘사 과정에서의 일부 과장된 표현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를 전했다. 
 
한편 이와 관련해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지방 사람들을 화나게 한다는 글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출처: 중앙일보] "전주는 시골" "사투리 거슬려" 지방 출신 뒷목 잡게 하는 말


■ 만화가 웹툰작가 박태준 프로필
 
본명 박태준 

생년월일 1984년 9월 3일 

키 173cm
학력 대광고등학교 졸업  상명대학교 만화과 중퇴
직업 만화가, 쇼핑몰대표, 얼짱, 프로관종
소속사 iHQ
운영쇼핑몰아보키스트 jstudio

반응형